Contents

정기간행물

자료실정기간행물
 
작성일 : 16-12-12 14:35
[2014 (사)푸른길 정기총회 자료집] 푸른길... 스며들다
 글쓴이 : 푸른길
조회 : 891  
   2014_총회자료집.hwp (5.6M) [49] DATE : 2016-12-12 14:39:22

푸른길 원칙과 철학 (2012년 10월 임시총회 발표, 푸른길 3.0 위원회 작성)

도시 ‧ 공원 ‧ 시민 ‧ 문화 ‧ 광주를 푸른길로… 잇다
‘푸른길을 축으로 한 도시녹지조성과 주변녹지 잇기’, ‘폭넓은 시민참여 잇기’, 푸른길 주변의 마을만들기와 도시재생에서 매개자 역할 지향‘이라는 푸른길조성의 기존 원칙은 여전히 유효함을 확인하였으며, 앞으로의 활동에서도 그 기조를 유지하기 위해 생태적, 문화적으로 보다 구체적이고 섬세한 활동을 쌓아감으로써 실천 철학으로 발전시키도록 한다. 


도시숲을 잇는
  푸른길
푸른길은 도시공원이자 도시숲길이다. 건강한 푸른길을 만들기 위해 푸른길의 풀, 꽃, 나무들을 가꾸고, 다양한 생물들의 서식처로 푸른길을 만들어간다. 또한 푸른길과 주변의 생태공간들을 연결하고, 복원하면서 푸른길이 도시생태 공간의 골격이 되도록 한다.


사람을 잇는
  푸른길
사람과 사람간의 소통을 늘리고, 푸른길을 만들고 가꾸어 가는 시민 모두의 노력들이 푸른길 곳곳에 남겨질 수 있도록 한다.  또한 푸른길의 문화와 생태를 풍부하는 하는 이들을 함께 묶어내고, 푸른길의 생태와 문화가 꽃 피우도록 함께 연대하고 협력한다.


마을을 잇는
  푸른길
푸른길 주변의 마을만들기에 있어 생태적, 문화적 재생의 원칙을 세우고 구체적이고 적극적인 활동을 함으로써 생태문화공동체 구축과 도시재생의 실행 사례를 만든다. 마을과 마을을 푸른길로 연결하고, 도시와 도시를 푸른길로 연결하여 원하는 도시내 다른 목적지까지 도보와 자전거를 통해 이동할 수 있도록 한다.